Nethack는 용사에게 불사의 힘을 부여하는 Yendor의 부적을 찾기 위해 무작위로 생성된 던전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야 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.
하지만, 이 목표는 이루기가 쉽지 않습니다. 던전들이 늘 무작위로 생성되는 데다, 항상 서로 다르며, 50가지 다양한 레벨들이 있기 때문입니다. 레벨마다 캐릭터에게 죽음을 안겨줄 적과 함정들이 많은데, 캐릭터가 죽으면 게임이 끝나게 되므로, 게임을 다시 로딩하지 않으면, 용사 캐릭터를 되살릴 수 없습니다.
캐릭터를 생성할 때는 전사, 야만인, 마법사, 도둑 또는 수도사 등, 많고 다양한 클래스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, 인종과 성별, 이름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 다른 한편으로, 그런 것들에게 대해 전혀 신경을 쓰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무작위로 캐릭터를 생성해도 됩니다. 어차피 일찍 죽게 될 지도 모르니까요.
Nethack는 원래 그래픽 환경이 갖춰지지 않아서, 텍스트 인터페이스만 가지고 플레이가 이루어졌습니다. 하지만, 현재는 매우 기본적인 그래픽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, 이 그래픽만 있어도 게임에 접근하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.
Nethack는 어려운 게임으로, 역대 가장 어려운 게임들 중 한 가지입니다. 캐릭터에게 곧바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모든 커맨드를 획득하는 것 자체가 이미 하나의 도전입니다. 그러나, 레벨 50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도 거의 불가능한 목표입니다.
리뷰
아직 Nethack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. 첫 번째로 의견을 남겨보세요! 댓글